티스토리 뷰

 

 

 

 

★ 녹즙의 효능에 대하여 ★

 

오늘날 오염된 자연환경으로 인해 도시인들이 마음 놓고 사먹을수 있는 먹거리가 제한 되어 있다. 거기에 육류 및 가공식품 섭취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등 균형있는 영양섭취를 위해서 야채를 많이 먹자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 그렇지만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식품에 대한 불신도 깊을뿐만 아니라 그 동안 가장 믿고 사 먹었던 농산물도 농약 잔류 문제가 심각해진 상황이다. 그러므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푸른 야채즙을 손수 짜 마심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려는 소박한 의도도 있을 것이다. 이런 녹즙붐은 비단 우리나라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미국과 일본같은 선진국에서는 훨씬 전부터 녹즙 마시기가 보편화 되어 있다. 주서나 믹서가 바로 이런 목적을 위해 개발되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이해될 것이다.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지신의 건강을 추구하기 위해서 건강식품을 먹고 가능한한 가공이 덜 된 자연식품을 먹으려고 하는 것이 인간의 소비심리 이다. 일본에는 녹즙에 관한 건강서적도 여러 종류가 나와있고  녹즙을 이용해서 각종 질명을 고친 임상례들 또한 적지 않다. 심지어 매번 시간에 맞추어 짜서 마셔야 하는 불편한 녹즙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물에 풀어 마시면 되는 건강식품도 나와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녹즙에 관한 일반 독자들의 관심이 높아져서 녹즙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 졌다.걸리면 죽는줄 알고 있는 간암이나 간경화와 같은 난치병을 녹즙의 신비한 효능으로 나았다는 체험수기가 발표되어 책을 근거로 포스팅함을 알려 드리며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고 하시고 꼭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녹즙 재료의 구비 조건 ★

 

 

1.신선하고 깨끗해야 한다.

녹즙은 푸른야채에 함유된 영양소를 최대한 흡수하기 위해 생(生)으로 섭취해야 하므로 반드시 신선한 재료가 아니면 안된다.

우선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고 시든 야채는 피하는것은 물론 농약과 화학약품 그밖에 세균 등으로 오염되지 않은 청결한 것이라야 한다.

 

 

2.독성이 없어야 한다.

야초(野草)나 나뭇잎을 이용한 녹즙이나 기타 유용식물에는 간혹 독성분이 함유된 것이 있으므로 구입시 주의해야 된다.

그리고 독초(毒草) 외에도 약초류와 구황(救荒) 작물에도 독이 있는 것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

 

 

3.영양적인 면에서 질(質)우수해야 한다.

비타민이나 미네랄 특히 칼슘 철분 등이 부족된 식습관을 시정해야 하므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라야 한다. 

 

 

4.마시기에 수월해야 한다.

녹즙을 처음 마시는 경우 여러 자극적인 냄새나 역겨운 맛 때문에 복용시 많은 인내가 요구 된다. 그러므로 성분도 분명하고 맛도 비교적 좋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

 

 

5.제철에 나는 것을 구입해야 한다.

영양적인 면에서 체철의 야채가 성분 함량이 가장 우수하며, 또한 경제적인 면에서도 값싸게 구입 할 수 있어서 효과적이다.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수 있는 것이라면 더욱 좋다.

 

 

※ 공복(空腹) 이라 함은?

식사 30분전 또는 식사2~3시간후를 말하며 이때에 마시는것이 위에 부담을 주지 않을 뿐 아니라 소화흡수가 가장 빠르다.

 

 

 

"이 포스팅은 책을 근거로 옮긴 글 이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질병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원 합니다.

 

앞으로 각종 야채별 효능에 대해서 기록 하겠습니다.

 

 

.

.

.

.

.

.

.

???

댓글